'2010/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5.12 직장인에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의 지식방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2010. 5. 12. 12:17

직장인에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의 지식방송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산업시대에는 지식을 공급할 수 있는 권한을 교수,박사 아니면 매스컴이 인정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었고, 지식도 산업생산처럼 대량으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형태였습니다. 21세기 들어와 산업사회에서 지식사회로 변모하면서사람들간에 연결이 스마트폰, 웹, SNS를 통하여 쉬워지고 투명하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지식공급자는 특정 소수가 아니라 각 분야별로 자신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열심히 살고 있는 직장인들이나 개인전문가로 그 범위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으며, 여기에 미디어와 IT기술 인프라의 대중화로 인하여 일방적 매스미디어가 아닌, 분야별 나노미디어가 "직장인에 직장인을 위한 직장인의 지식방송"으로 충분히 활성화될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에 6월부터 현장에서 습득한 실용지식과 경험을 유사한 길을 가려는 사회의 후배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분야별 전문가(최소한 열심히 살고있는 분)들이 쉽게 방송, IT 및 매체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자신을 브랜딩하며 동시에 남에게 도움을 주는 그런 상호 참여형의 지식의 나루터를 만들고자 합니다.

 저는 3년 전부터 이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북포럼:저자와의 만남" 150회이상과  "전자신문UTV IT전문가의 만남" 350회이상등 총 500회 이상의 온라인생방송을 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쌓아온 나름의 노하우를 열심히 살고있는 직장인들과 같이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자세한 것은 5월 14일(금) 오후7시 30분에 신사동 지식카페 G나루에서 논의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