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29. 21:59

2010년 새해맞이 트위터 온라인 솔직토크^^

아래와 같이 트위모꼬지에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오프참여 하셔서 좋은 경험과 View를 공유해 주시면 좋겠고, 선약이 있으시면 온라인으로라도 잠깐 참여하셔서 트위터를 보다 더 연결과 참여의 장이 되도록 도와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트윗모꼬지(참여 등록처):  http://twtmt.com/cards/384 

안녕하십니까, 저는 @KnolPD (지식PD) 고우성입니다. 

트윗터에서만 뵙곤 했지만, 항상 말씀하시는 관점과 내면의 얘기을 듣곤 해서, 오히려 사회에서 명함만 교환하며 회사와 직책으로 인식되어지는 관계와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한 해를 마치고 새해로 접어드는 순간이 사람이 가장 솔직하게 내면의 얘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아, 갑자기 
아래와 같이 12월 31일(목) 오후 10시부터 1월 1일(금) 0시 30분까지 “트위터 새해맞이 모임”을 가장 트위터다운 방법으로 가지려고 합니다. 

트윗 초보자들의 멘토로서(초보자도 초보자의 훌륭한 멘토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참여를 요청 드리고자 입니다. 오프라인은 편하신 시간에 오셨다 가셔도 무방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실 건지, 아니면 온라인 트위터로 참여하실 건지 구분하여 주시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1) 모임 목적 

@ 트윗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트윗 멘토링 

@ 한번도 트윗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 트윗 전도 

@ 새해에 대한 계획과 세상의 흐름에 대한 트윗 토크 

@ 트인(트윗지인)들간의 온라인 만남을 통한 트윗 리셉션파리(?) 

@ 회사와 직책으로의 만남이 아니라, 개인의 가치와 방향성을 상호이해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만남 

@ 개인적 희망: 우리나라가 영어권이 아니어서 여러모로 불리하지만, 이번 2010년 첫 날 우리가 만든 해쉬태그 #Hi2010을 트위터 글로벌순위에 들게 해보면 어떨까요? 


2) 모임 일정 

@ 2009년 12월 31일(목) 오후 10시 – 2010년 1월 1일(금) 오전 0시 30분동안 온/오프로 누구든/언제나 자신이 편한 시간에 참여 

@ 기존 트위터방식과 동일하나, #Hi2010 해쉬태그와 함께 트윗을 하고 검색을 하며 팔로잉이 다르더라도 동일 타임라인에서 만남. ( 각자 트윗을 쓸 때 #Hi2010을 꼭 적으시면 됩니다.) 

@ 오프에 참여하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방송으로 얼굴을 보여주며 온라인 트윗 참여자들과 대화 

@ 서로 타임라인상에서 관심있는 분들과 개별대화하며 자연스런 팔로잉관계 증진(어찌보면 오프라인의 딱딱하고 생뚱맞은 리셉션장에서 명함나누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일것이라 생각됩니다^^) 

3) 모임 장소 

@ 온라인: 트위터 해쉬태크(Hash Tag) #Hi2010으로 타임라인상에서 모든 참여자간 대화공유 

@ 오프라인: 명동지식스튜디오 (약도:http://www.gnaru.com/etc/coming.asp ) 

@ 온라인 방송 사이트 링크 
여러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고, 이 모임을 방송하고 싶은 사이트는 제게 연락주시면 연결시켜드리겠고, 추후 여기서 계속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www.Gnaru.com 
http://www.Hanacube.com 
http://www.ETnews.co.kr 

트윗 멘토링 및 간증(?)을 할 분들 교대로 온라인생방송으로 자유롭게 좌담하며 멘토링 및 간증합니다. 오프라인 참여자 누구든 공평하게 얘기를 나눌 기회가 주어집니다. 

4) 모임 홍보 
@ 트윗모꼬지 
@ 참여자의 적극적^^ 트윗 RT 
@ 트윗유명인들에 대한 저를 포함한 여러분들의 초청 Reply ( 우리가 김연아에게 DM보낼 수 없잔아요 ~~ ^^) 

## 이 모임을 제가 처음 여기 만들었지만, 결국 이 모임은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우리들 모두가 함께 만드는 "집단 지성"의 장입니다. 적극적인 RT와 특히 우리가 만나보고 싶은 유명트윗인(팔로잉 적으신^^)에게도 Reply로 당당하게 모임에 초대하여 온/오프로 참여케 하면 어떨까요? 

## 모임 진행을 도와주실 트윗인은 제 핸드폰이나 트윗으로 알려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 트윗지인들 같이 만드는 모임이므로 좋은 의견이나 아이디어 있으시면 바로 알려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고 우성, 지식PD 

전자신문 지식방송 UTV 실장

하나아이앤에스 지식방송 국장

와이즈파트너 대표

Blog) http://KnolPD.com  ( 트위터 ID: KnolPD )